

김소영 아나운서의 목소리로 만나는 드라마 '검블유'에서 차현을 위로해준 힐링 오디오북
화제의 드라마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이하 '검블유')에 차현 (이다희)가 영감 깊게 듣던 오디오북, 『내 치즈는 어디에서 왔을까?』
차현은 바로 이 부분을 가장 감명 깊게 들었다죠?
“헴, 때로는 상황이 변해서 다시는 예전처럼 되지 않아. 지금이 그런 것 같아. 삶은 움직이는 거야. 그러니 우리도 그래야만 해.”
'검블유'의 지친 그녀에게 위로가 되어준 힐링 북, 『내 치즈는 어디에서 왔을까?』
김소영 아나운서가 직접 낭독한 오디오북을 들으며 지금 이 순간도 망설이는 나 자신에게 위로와 힐링의 순간을 선물해보세요.
스펜서 존슨 지음 | 공경희 옮김 | 인플루엔셜 출판 | 김소영 아나운서 낭독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사상가이다. 살면서 우리가 맞닥뜨리는 수많은 문제에 대해 짧은 이야기로 단순하면서도 핵심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단순한 포장에 심오한 지혜를 담는 데 최고’라는 평가를 받는다. 그가 펴낸 아홉 권의 저서는 모두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전 세계 47개국에서 출간되었다. 그중 1998년에 출간된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는 가장 많이 사랑받은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로 2800만 부가 넘게 팔렸다.
1938년 미국 사우스다코다 주에서 건축가인 아버지와 선생님인 어머니 밑에서 태어나 자랐다. 서던캘리포니아대학에서는 심리학 학위를, 영국왕립의과대학에서는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하버드의과대학과 미네소타의 메이오클리닉에서는 수련의 과정을 거쳤다.
병원에서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내면을 치유하는 글쓰기에 관심을 갖게 되어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자기가 쓰고 싶은 것보다 사람들이 읽고 싶은 책을 쓰는 게 더 현명하다”는 생각을 가진 그는, 글을 쓰는 것으로 세상이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하고 더 충만한 곳이 되도록 돕고자 힘썼다.
2017년 7월 《내 치즈는 어디에서 왔을까?》의 출간 준비를 하던 중 췌장암에 따른 합병증으로 세상을 떠났다 《내 치즈는 어디에서 왔을까?》는 그가 세상에 남기고 간 마지막 마법이자 선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