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블 히어로는 이 책에서부터 시작되었다!
26개국 출간 밀리언셀러
아마존 '올해의 책', 오더블 '베스트셀러 1위'
이 시대 최고의 이야기꾼 닐 게이먼이 완성한
세상에서 가장 재밌고 매혹적인 북유럽 신화
지금 세상 사람들이 가장 열광하는 이야기는 무엇일까? 단언컨대 '마블 영화 시리즈'일 것이다.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전 세계 어느 곳에서든 강력한 자신의 무기를 들고 우주를 날아다니는 히어로들을 통해 무한한 상상력과 재미, 감동에 흠뻑 빠지고 있다.
이 열광과 매혹의 중심엔 '북유럽 신화'가 자리한다. 거대한 망치를 든 토르, 음험한 미소를 띤 로키, 한쪽 눈을 지혜와 바꾼 최고신 오딘,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많은 신들이 곧 마블 히어로즈의 원형이란 사실을 알고 나면, 마블 팬들의 영화를 보는 즐거움은 배가 되고, 지식은 더욱 풍요로워진다.
마블 뿐 아니다. 드라마 '왕좌의 게임', 영화 '반지의 제왕', 게임 '갓 오브 워' 같은 매혹적인 판타지물 역시, '북유럽 신화'에 빚을 지고 있다.
'북유럽 신화'는 인류 역사의 오래된, 그러나 전혀 새로운 입구다. 오디오북으로 새롭게 재현한 북유럽 신화를 통해, 우리가 잃어버린 가장 아름다운 상상력과 영감, 지혜의 원천을 만나보자.
닐 게이먼 지음 | 박선령 옮김 | 나무의철학 출간 | 김상백, 김인, 백경훈, 엄현정 성우 낭독
::: 오디오북과 함께 들으시면 좋아요. 에디터가 추천하는 윌라 클래스
● [전쟁과 인물로 보는 유럽의 역사] 유럽인이 보는 세계의 역사 (인문학 강사 반철진)
● [전쟁과 인물로 보는 유럽의 역사] 아테네 전쟁 (인문학 강사 반철진)
● [전쟁과 인물로 보는 유럽의 역사] 로마의 지중해 장악 (인문학 강사 반철진)
☞클래스명 혹은 강사명으로 검색하면 해당 클래스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문학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C. S. 루이스, J. R. R. 톨킨, 제임스 브랜치 카벨, 에드거 앨런 포, 마이클 무어 콕 등의 작품을 닥치는 대로 탐독했다.
영국에서 저널리 스트로 일하며 글쓰기를 업으로 삼고 전기를 집필하기 시작 했으며, 이후 아티스트 데이브 맥킨과 함께 그래픽 노블 시리 즈 《블랙 오키드》를 썼다. 그가 발표한 그래픽 노블 《샌드맨》 시리즈는 75호까지 출간되는 동안 윌 아이스너 만화 산업대상을 무려 아홉 차례나 거머쥐었고, 1991년 세계판타 지문학상 단편 부문에 선정되면서 만화로는 최초로 문학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남겼다.
그래픽 노블을 쓰는 틈틈이 꾸준히 단편소설을 준비한 그는 1990년 《멋진 징조들》을 발표하면서 본격적으로 문학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최초의 장편소설 《신들의 전쟁》은 휴고, 네뷸러, 로커스 등 3대 SF 문학상을 휩쓸었고, 그 외 어린 독자들을 위해 쓴 《금붕어 두 마리와 아빠를 바꾼 날》, 《벽 속 에 늑대가 있어》, 《코렐라인》 등의 작품을 줄줄이 히트시켰다. 2008년 발표한 《그레이브야드 북》은 영국의 북트러스트 상 청소년 픽션 부문에 선정됐고, 미국 아동문학 부문의 최고 영예라 할 수 있는 뉴베리상, 로커스 영 어덜트상, 휴고상을 수상했다. 또한 2010년 영국 CILIP 카네기 메달을 수상하면서 같은 책으로 뉴베리상과 카네기 메달을 석권한 첫 번째 작가가 되었다.
만화와 소설 외에도 시, 영화, 저널리즘, 작사, 희곡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히 활동하면서 현재 미국 바드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