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토록 바라던 용돈이 생겼는데, 왜 신나지 않은 거죠?” 용돈을 지키기 위한 사랑이의 눈물겨운 하루!
KBS 독서골드벨선정도서
경기도학교도서관 사서협의회 추천도서
2017년 꿈꾸는도서관 추천도서
한국어린이교육문화연구원 으뜸책
2020 KBS 독서골든벨 선정도서
주인공 사랑이의 엄마는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 사 주고, 원하는 것은 다 해주지만 딱 한 가지 절대로 허락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용돈이지요. 사랑이는 엄마와 용돈 전쟁을 시작합니다. 그러다 은빈이 생일 파티에서 엄마 몰래 용돈이 생기고, 어떻게 쓸까 궁리합니다. 마음만으로는 용돈을 지키는 게 쉽지 않았던 사랑이의 이야기를 통해 용돈의 바르게 사용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과 자립심을 키울 수 있도록 용돈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박현숙 지음 | 킨더랜드(킨더주니어) 출간 | 제작 킨더랜드
아이들과 수다 떨기를 제일 좋아하고 그다음으로 동화 쓰기를 좋아하는 어른이다. 2006년 [대전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어 작가가 되었다. 제1회 살림어린이 문학상 대상,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지원금을 받았다. 어릴 때는 그림을 잘 그려 화가가 되고 싶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때 백일장에 나가 상을 받게 되면서 꿈이 작가로 바뀌었다. 어린이들과 수다 떠는 것이 가장 즐겁고, 어린이들과 나누는 이야기를 통해 새로운 세상을 선물 받는 것 같다.
『크게 외쳐!』로 제1회 살림어린이 문학상 대상을 수상했으며, 그동안 『선생님이 돌아온 학교』, 『뻔뻔한 가족』, 『시원탕 옆 기억사진관』, 『쌍둥이 명예』, 『어느 날 가족이 되었습니다』, 『수상한 아파트』, 『수상한 우리 반』, 『수상한 편의점』, 『가짜 칭찬』, 『나는 증인이 아닙니다』, 『시 원탕 옆 기억사진관』, 『칭찬 샤워』, 『아미동 아이들』, 『똥은 주인을 닮았다』, 『국경을 넘는 아이들』, 『마트로 가는 아이들』, 『도와 달라고 소리쳐!』, 『매일매일 아침밥 먹으리』, 『마음을 배달해 드립니다』, 『아디닭스 치킨집』, 『닭 다섯 마리가 필요한 가족』, 『너랑 짝꿍 하기 싫어!』, 등 백여 권의 동화책과 청소년소설 『구미호 식당』, 『6만 시간』, 『빡빡머리 앤』, 『해리 미용실의 네버 엔딩 스토리』, 『Mr. 박을 찾아주세요』, 『수요일을 싫어하는 고양이』, 『발칙한 수학여행』, 『실시간 검색어 1위』등을 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