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심히 사는데 왜 행복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는 당신에게
평범하게 사는 게 녹록지 않은 요즘,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 내지만 행복하기는커녕 사는 게 버겁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 책의 작가는 잘하고만 싶어서 지쳐버린 사람들에게 묻는다. '당신을 놓치고 살지는 않았나요?', '억지로 사랑받으려 애쓰지 않았나요?', '행복을 만날 준비가 되었나요?' 세 가지 주제로 나누어 열심히 잘 살아내는 사람들이 더는 자신을 잃지 않고, 자신의 행복을 찾을 수 있는 질문과 응원을 담아 최대호 작가 특유의 공감과 감성의 언어로 풀어냈다.
작가 최대호는 SNS와 강연을 통해 수십만 팔로워들과 소통하며 <읽어보시집>, <너의 하루를 안아줄게>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집필하였고, 시민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주는 서울 시청 앞 문판의 문안을 심사하며 대중과 만나고 있다.
최대호 지음 | 넥서스BOOKS 출간 | 이동현 낭독
걱정이 많아 자신을 스스로 괴롭혔던 사람. 마음만 먹으면 할 수 있던 것을 많이 놓쳤던 사람. 더는 나를 잃고 싶지 않아 글을 쓰기 시작했고 글을 쓰면서 자존감을 찾았다. 글에 응원을, 웃음을, 사랑을 담아 SNS에 올렸고 수백만 독자가 공감해주었다. 내가 그랬듯, 온갖 걱정으로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이들이 한걸음 한걸음 내딛고 행복해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 지금까지 잘 해온, 앞으로도 잘 해낼 우리를 위한 작은 응원이 되었으면 한다.
2019 서울시 꿈새김판 문안 선정위원
2017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창의 세미나S’ 강연
카카오 프로필콘 연재
2016 국립 중앙도서관 ‘SNS 시인시대’ 전시 자문위원
경기남부경찰청 SNS 홍보대사
2015 〈에스콰이어〉 매거진 2015 뉴크리에이터 선정
2014 아모레퍼시픽 설화문화전 텍스트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