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기에 빠진 영화 산업 속, 흥행을 만드는 천만영화 메이커의 콘텐츠 제작 전략!
미디어플랫폼의 진화로 위기에 빠진 영화 산업! 그 속에서 영화 ‘광해’ ‘신과 함께’ 등 쌍천만 흥행 영화의 제작자 원동연 대표!
국내 영화산업을 리딩하고 있는 원동연 대표가 직접 나서서 기술 발전에 따라서 영화를 비롯한 컨텐츠의 생산 및 유통 과정이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지 소개합니다. 특히 영화 '신과 함께' 제작 당시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어떻게 흥행 영화를 기획하고 마케팅에 활용했는지 소개합니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 대중을 사로잡는 콘텐츠 기획의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
- 영화를 좋아하고 재미있는 영화 뒤에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한 사람들
- 천만 관객을 동원한 스토리텔링의 비법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
- 영상 콘텐츠의 미래가 궁금한 사람들
리얼라이즈 픽처스 대표. 1995년 돈을 갖고 튀어라로 영화계에 발을 들인 후, 일본 원작 만화를 바탕으로 한 《미녀는 괴로워》, 《마린보이》, 《여배우》 및 천만영화 《광해, 왕이된 남자》등을 제작, 흥행시킨 프로듀서이자, 기획, 각본, 제작, 해외 판매 등 다양한 영역을 넘나드는 영화 제작자이다.
최근 주호민 작가 웹툰 원작의 《신과 함께》를 한국형 프랜차이즈, 블록버스터급 영화로 제작하였다. 《신과 함께 -죄와 벌》은 관객 1천만 이상의 대기록을 달성하였으며, 이어서 2018년 여름 개봉한 《신과 함께 - 인과 연》까지도 누적관객 천만명을 넘어서며 국내 최초 1, 2편 천만 달성의 신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