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까지 연결되는 초연결사회! 다가오는 미래, 우리의 일상은 어떻게 변하게 될까? 삼성사장단 강의에서 뜨거운 호평을 받은 최고의 강사이자 가장 쉽게 새로운 미래 사회를 설명하는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의 명강!
흔히들 인터넷시대를 사람과 사람이 연결된 시대로 부릅니다.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인해 사람과 사물이 연결되는 시대를 넘어 우리는 사물과 사물까지 연결되는 초연결사회에 살아갈 것이 전망되고 있는데요. 초연결사회에서 살게 되는 신인류들은 어떤 일상을 살며,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하게 될까요? 이런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 우리가 가져야할 태도와 역량은 무엇인지, 나아가 우리의 자녀들을 키우는 방법은 무엇인지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 4차산업혁명에 대한 개념적 이해보다, 내게 와닿는 실질적 사례들이 궁금한 분들
- 주목받고 있는 미래 기술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들
- 사회적으로 다가올 큰 변화를 미리 대비하고 싶은 사람들
- 초연결사회로의 발전 과정 속,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싶은 사람들
-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교수
- 인간과 미래융합기술의 통섭적 연구 최고 권위자
- 4차 산업혁명 강연, 방송 패널 섭외 1순위 지식 셀럽
- 한국 혁신 기업 인재들을 열광시킨 '4차 산업혁명' 대표 스피커
최재붕 교수는 성균관대 기계공학부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캐나다 워털루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기계공학과 제품디자인의 융합, 기계공학과 동물행동학의 융합 등 학문 간의 벽을 허무는 통합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통섭적 제품 디자인 연구에 관심을 두고 있다.
다년간 삼성전자, 삼성물산 등의 기술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미래 제품 기획 과제를 공동으로 수행하기도 했다. 국회 제 4차산업혁명포럼 ICT신기술 위원회 위원장, 미래창조과학부 과학기술ICT국제화사업추진위원회 위원, 산업통상자원부 IoT분야 전문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4차산업혁명과 미래기술관련 최고 전문가로 손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