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 강의는 2020년 6월 6일에 진행한 웨비나를 편집/재가공 후 제공하는 클래스입니다.
※ 본 세미나는 일부 글씨가 가려져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점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립니다.
과열된 정치, 흔들리는 경제 등 드라마가 끊이지 않을 2020년! 아시아 최고 미래학자 최윤식이 ★오직 윌라에서만 매월 1회★ 정치, 경제, 사회, 기술,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을 둘러싸고 일어나는 전세계 이슈들을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전달합니다! 날카롭게 진단하며, 다가올 미래 변화 예측을 통해 이를 대비할 수 있는 시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최윤식의 2020 대담한 예측] #6 After 코로나, 상황별 주식투자 시나리오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는 전 세계 주요 18개국 대표 경제단체 및 국제기구·경제협의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A.D.(After Disease) 1년, 포스트 코로나 세계 전망’ 결과를 6월 7일 발표했습니다. 올 하반기 (7∼12월) 코로나19의 2차 대유행으로 인해 세계 경제는 더블딥 (경제침체 후 회복기를 보이다 다시 침체에 빠지는 이중침체)에 빠지고, 이는 2022년 하반기가 돼서야 정상화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미래학자 최윤식 역시 "올여름 이후 국가별 록다운이 해제되지만 기온이 낮아지는 가을 더 강력해진 2차 팬데믹이 전 세계를 휩쓸 것이고, 주식시장은 대폭락의 과정을 한 번 더 겪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또한, "같은 충격이 와도, 이미 충격을 맞은 상황에서 가중을 맞기 때문에, 오히려 경제적 충격은 더 클 것이며, 최악의 경우에는 1차 위기 때 최저점에 가까이 가거나, 그게 붕괴돼서 더 밑으로 갈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며 시나리오를 세우고 이에 대한 전략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합니다.
코로나19의 대유행은 언제까지인가?
현재 코로나19 사태가 어떻게 진행될 것인가?
코로나19 발 경제 위축, 언제까지 지속될 것인가?
코로나19와 주식시장의 상관관계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전문 미래학자 최윤식이 예측하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투자 시나리오!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오직 윌라에서만★ 만날 수 있는 '최윤식의 2020 대담한 예측'은 ★매월 1회★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 코로나와 주식투자의 상관관계가 궁금한 분
- 시시각각 변하는 코로나 이후 경제 흐름을 한 번에 정리하고 미래의 투자 기회를 선점하고 싶은 분
- 코로나가 전 세계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알고 싶은 분
- 코로나 2차 대충격 대응 방법에 대한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알고 싶은 분
- 미래 예측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싶은 (예비) 전략가
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소장
전) 삼성전자 DMC 연구소 자문교수
전) SUNY Korea(한국뉴욕주립대) 미래연구원 원장
미래창조과학부 미래준비위원회 위원 등
미국의 권위 있는 미래학 정규과정인 휴스턴대학교 University of Houston 미래학부에서 학위를 받았다. Peter C. Bishop(세계미래학회 및 세계전문미래학자협회 창립이사)과 Christopher Burr Jones(세계미래학회 사무총장 역임), Wendy Schultz(세계전문미래학자협회 회장) 등 미래학의 세계적 거장들에게 사사 받았다. 경영학, 철학, 윤리학, 신학을 공부한 그는 40대 중반의 젊은 나이에 아시아와 한국을 대표하는 전문 미래학자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한국판 잃어버린 10년’ ‘삼성의 미래’ ‘아시아 대위기론’ ‘환상사회Fantastic Society’에 대한 예측과 아시아를 무대로 벌어지는 ‘미·중의 패권전쟁’과 ‘중국의 미래’ ‘2020년 미국의 새로운 부흥’ ‘미래산업의 모습’에 대한 미래 시나리오를 발표해 크게 주목받았다. 그의 책은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 여러 나라에서 번역 출간되어 읽히고 있으며 미래예측서인 『2020년 부의 미래지도』, 『2020 부의 전쟁 in Asia』와 등이 중국과 일본, 대만에서 출판되었으며, 『2020년 부의 미래지도』는 출간 직후 일본 아마존 종합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현재 미국에서 2020년 개교를 목표로 미래학 전문대학원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