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천 년간 이어져 온 서양 고전의 뿌리이자 상상력의 원천이 된 그리스·로마 신화. 고대인의 상상 세계가 만들어 낸 이야기지만 수천 년이 지난 현대에도 ‘살아 있는 이야기’로 받아들여집니다.
철학자와 역사가에게 영향을 주었고, 미술과 문학의 중요한 주제가 되었으며, 과학기술 분야의 용어가 될 정도로 서양 문화 전반에 큰 영향을 끼친 그리스·로마 신화는 태어나 누구나 한 번쯤 만나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그리스·로마 신화! 두 번째 시간에는 스파르타의 영웅 헤라클레스, 아테네의 영웅 테세우스, 트로이 전쟁의 영웅 아킬레우스 등 신들에 가려졌던 영웅의 역사를 중심으로 살펴봅니다.
서울대학교 서양 고전 열풍을 이끈 김헌 교수의 60분 그리스·로마 신화!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 그리스·로마 신화 덕후인 분
- 방대한 양의 그리스·로마 신화를 선뜻 읽을 엄두가 나지 않는 분
- 서울대학교 서양 고전 열풍을 이끈 김헌 교수의 강의가 궁금하신 분
★ tvN 《요즘 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출연
★ 서울대 학생들의 감수성과 창의성을 일깨우고 서울대 도서관의 대출 순위를 바꾼 명강의의 주인공
서울대학교 불어교육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대학원 철학과에서 석사학위 (서양고대철학, 플라톤), 서양고전학 협동과정에서 석사학위(서양고전학, 호메로스)를 받고 박사과정을 수료한 후,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대학 (Universite de Strasbourg)에서 서양고전학 박사학위(서양고전학, 아리스토텔레스)를 받았다. 서양 고대 그리스의 문학과 신화, 고전기 아테네의 수사학과 철학이 주요 관심 분야이다. 현재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부교수로 재직 중이며 학생들에게 그리스 로마 신화, 그리스 비극, 역사, 철학을 가르치고 있다. 『고대 그리스의 시인들』, 『인문학의 뿌리를 읽다』, 『그리스 문학의 신화적 상상력』 등의 저서가 있고 , 역서로는 『두 정치연설가의 생애』, 『그리스 지도자들에게 고함』, 『‘어떤 철학’의 변명』 등이 있다. 《차이나는 클라스》, 《요즘책방: 책 읽어드립니다》, 《발견의 기쁨, 동네 책방》, 《지식의 기쁨》, 《최강 1교시》 등에 출연하며 대중에 서양 고전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교육부 미래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