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구, 가족, 연인, 직장 상사, 고객사... 일상에서부터 비즈니스까지 바야흐로 설득의 시대!
삼성생명 “브라보 유어 라이프”, S-OIL “좋은 기름이니까”, 코레일 “당신을 보내세요” 등 대한민국광고대상을 수차례 휩쓴 광고 마스터 김시래가 전하는 착한 설득의 힘!
인생은 설득과 선택의 과정입니다. 정부는 국민을 설득하고, 기업은 소비자를 설득하고, 강사는 청중을 설득합니다. 연애도 면접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관문은 때로 인생의 분수령이 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설득은 우리 일상 속에도 존재합니다. 함께 먹을 음식 메뉴를 정하는 작은 일부터 정말 중요한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큰 문제까지 일상 또한 설득의 연속입니다.
일상에서부터 비즈니스까지 바야흐로 설득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재. 여러분은 어떤 방법으로 상대방을 설득하시나요?
설득의 대가 치알디니 박사에 따르면 설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예스’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설계하는 것, 즉 타당한 '맥락'을 만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삼성생명 “브라보 유어 라이프”, S-OIL “좋은 기름이니까”, 코레일 “당신을 보내세요” 등 누구나 언젠가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메시지로 대한민국광고대상을 수차례 휩쓴 30년차 광고인 김시래 역시 "설득이란 내 의도를 관철하는 심리 전술이 아니라, 상대방에게 협력을 구하는 진지한 태도다. 장기전으로 보면 불합리한 인간의 심리를 이용한 교묘한 설득술은 실패로 돌아오기 쉽다. 그러므로 그를 돕는 일이 나의 성공을 가져온다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본 강의에서는 제일기획, SK M&C, 농심기획 등 끊임없이 고객의 마음을 읽고 반응해야 하는 설득의 최전선, 광고업에서 30년간 직접 발로 뛰고 가슴으로 느낀 모든 노하우를 다양한 이론과 사례를 통해 알려 드립니다.
전 농심기획 대표이사이자 현 동국대학교 겸임교수 김시래의 30년 광고 인생이 고스란히 녹아든 설득 특강!
1. 측은지심 : 그의 오류를 인정하고 감안하라
2. 역지사지 : 그를 파악해서 눈높이를 맞춰라
3. 잠재력 : 성공의 가능성을 쌓고 드러내라
4. 친밀감 : 매력적인 인상, 이미지로 심어라
5. 드라마타이징 : 품격 있는 표현으로 공감을 유도하라
6. 기대감 : 궁극적 긍정적 결과를 공유하라
7. 대세감 : 시대적 분위기를 활용하라
8. 디테일 : 분명하고 확실하게 적시하고 입증하라
9. 전략적인 배치 : 효과적인 순서를 디자인하라
10. 정황연출 : 상대가 좋아할 시간과 장소와 정황 (TPO)을 찾아라
11. 제한 : 까다롭게, 다가서지 못하게 만들어 매력도를 높여라
12. 되묻기 : 되물어 진의를 파악해서 대답하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런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 메뉴 선정부터 프레젠테이션까지 누군가를 설득하는 일이 어렵게만 느껴지는 분
- 고객, 직장 상사, 제휴사 등 매일 누군가를 설득해야 하는 분
- 친구, 가족, 연인, 직장 상사 등 모든 관계에 적용 가능한 설득 방법을 알고 싶은 분
- 설득의 최전선, 광고업에서 30년 간 발로 뛴 광고 마스터의 설득 노하우가 궁금한 분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서 광고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를 거쳐 호서대학교에서 정보경영학 박사를 취득했다. 1990년부터 광고업계에서 일하며 농심기획 대표이사, 제일기획 The South 3 본부장, SK M&C 광고총괄본부장, 한컴 캠페인 본부장 등을 지냈다.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삼성생명 “브라보 유어 라이프”, S-OIL “좋은 기름이니까”, 코레일 “당신을 보내세요”, 해찬들 “맛있게 맵다” 등의 광고로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특별상, 동상을 수상했다.
경기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교수와 서울시, 한국방송광고공사, 대한민국공무원상조, 소람한방병원, 에듀윌 마케팅 자문위원을 지냈고 삼성인력개발원 고위임원과정 아이디어 발상법 및 프리젠테이션 강사, 제일기획, 삼성전자, 삼성카드, 삼성생명, 제일모직, 전남도청, 경찰청, 하이모 등에서 마케팅 교육 강사로 활동한 바 있다.
현재 동국대학교 광고홍보학과와 성균관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겸임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경기도, 통계청, 농업진흥청의 홍보자문위원과 광고대행사 두 곳, 혁신기업 한 곳에서 마케팅 자문을 맡고 있다.
《건설경제》와 《브릿지경제》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으며 저서로 『잭팟 아이디어』(2011) 『생각의 돌파력』(2016) 『벽이 문이 되는 순간』(2019)이 있다. 현장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디지털 트렌드와 실전 마케팅, 소비자 심리와 일상의 인문을 융합한 아이디어 스쿨을 만들어 지식과 지혜를 나누는 일을 꿈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