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 강의는 2021년 1월 14일에 진행한 강연을 편집/재가공 후 제공하는 클래스입니다.
‘부업’투자자를 위한 가장 효율적인 투자 방법! 나의 일상을 즐기며 장기적인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박곰희식 투자법’을 소개합니다!
지난 2020년 한 해는 누구나 투자를 시작한, 또는 투자를 시작할지 한 번쯤 고민해 본 시기였습니다. '동학 개미 운동'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유례없는 주식 투자 열풍 속에서 투자는 나와 거리가 먼일이라고만 여겼던 많은 분도 투자를 시작해야겠다고 다짐하셨을 텐데요. 그러나 처음 투자를 시작하기에 앞서 이런저런 걱정 때문에 투자를 내일로 모레로 미루고 있진 않으신가요?
'주식에 잔고를 다 털어 넣어도 될까?', '어떻게 번 돈인데, 괜히 투자했다가 잃으면 어떡하지?' 고민하고 계신 분들, 또는 '투자 전략 알아보기 너무 피곤한데, 따라만 하면 안심인 방법은 없나?'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오늘 '박곰희식 투자법'을 주목하세요.
금융 투자 전문 유튜브 채널 '박곰희TV'의 박곰희는 대형증권사의 PB로 근무하며 쌓은 내공을 바탕으로 더 많은 대중에게 투자 지식을 알리는데 앞장서 온 '초보 투자자들의 투자 멘토'입니다. 그는 "우리가 불확실한 시장의 변화를 예측할 수 없다는 전제하에 시간의 힘을 빌어 안정적으로 자산을 늘려가는 투자 방법이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투자에 있어 언제나 정답이 아닌 보기를 제시하고자 하는 박곰희, 그는 이번 강의에서 초보 투자자들도 길을 헤매지 않고 쉽게 따라갈 수 있는 박곰희만의 투자 로드맵을 제안합니다.
01. 투자를 시작하기 전 알아야 할 것들
- 자산과 투자의 의미와 증권의 4가지 종류에 관해서 이야기합니다. 주식 투자 외에도 시도할 수 있는 다양한 증권 투자의 종류를 알 수 있습니다.
02. 초보 투자자들이 자주 하는 실수 5가지
- 박곰희가 현업에서 만난 많은 고객의 실수를 되짚어 보며, 초보 투자자라면 주의해야 할 실수와 지켜야 할 원칙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03. 자산 배분 투자란?
-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자산을 만들 수 있는 투자법, '자산 배분 투자'에 관해 소개합니다. 자산 배분 투자의 정의와 작용 원리, 장점까지 빠짐없이 설명합니다.
04. 대가의 포트폴리오를 엿보다
- 세계적인 투자 대가 레이 달리오(Ray Dalio)의 '올웨더 포트폴리오'를 비롯해 투자 포트폴리오를 설계할 때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제시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박곰희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박곰희 자산 배분 포트폴리오'의 구체적인 비율까지 아낌없이 공개합니다.
05. 자산 배분 투자, 쉽게 따라 하자
- 박곰희가 제안하는 '자산관리 5단계 공식'에 따라 자산 배분 투자를 실천하는 방법과 1년에 단 하루로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리밸런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또한 스스로 투자하는 데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활용할 수 있는 여러 대안을 소개합니다.
06. 자산 배분 투자, 이것만은 지키자
- 이제 여러분만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만들었다면, 본격적으로 투자를 시작하기 전 짚고 넘어가야 할 투자 원칙 5가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초보 투자자에게는 나만의 투자 포트폴리오 설계를 시작하는 출발점이, 이미 투자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나의 투자 습관을 점검할 기회가 될 이번 강의! 나의 일상과 자산을 함께 지키는 현명한 투자자가 되고 싶다면, 지금 강의를 확인하세요!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투자를 시작하기에 앞서 투자의 기초 개념을 다지고 싶은 분
- 대박을 위한 투자 보다 잃지 않고 천천히 자산을 늘리는 투자를 하고 싶은 분
- 투자를 하고 싶지만 매일 주식 차트를 신경 쓰며 공부하기엔 부담스러운 분
- 자산 배분 투자 전략의 예시와 구체적인 실천 방법이 궁금한 분
- 나만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은 분
- '박곰희TV'의 구독자, 박곰희 작가님의 팬인 모든 분
금융투자 전문 채널 ‘박곰희TV’를 운영하며, 투자자들에게 친절하고 꼼꼼한 금융 정보를 전달하는 투자 멘토로 활약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개설 1년 만에 30만 구독자와 1,100만 누적 조회 수를 기록하며 금융계와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2013년 국내 1위 증권사인 미래에셋대우(구 대우증권)에 입사해 강남지점의 PB로 근무하며 수백억 자산가들의 자산관리를 맡았다. 2016년 PB로서 꼼꼼한 분석력을 인정받아 자산 유치, 수익, 연금 유치 등 여러 지표에서 종합 1등을 기록했으며, 여러 차례 상을 받았다. 이후 미래에셋자산운용 디지털마케팅 매니저를 거쳐 골든트리투자자문 세일즈 총괄이사를 역임했다.
강남 한복판에서 경험한 투자 트렌드와 투자 철학을 평범한 이들과 나누기 위해 퇴사 후 ‘박곰희TV’를 개설했다. 대형 증권사에서 정보의 불균형과 투자 행태의 차이가 빈부 격차를 만든다는 것을 체감한 그는, 일반 투자자들에게 본업을 충실히 하면서 꾸준히 안정적으로 투자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저서로는 『한 번 배워서 평생 써먹는 박곰희 투자법』이 있다.